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Health

사상체질 전문 청도 부야 한의원

반응형

지난주 수요일 친구의 추천을 받고 진료를 받으러 순천에서 청도에 있는 부야 한의원에 갔었는데..

 

매주 수요일 휴무 일이라 밥만먹고 돌아와야 했어요.  그리고 한주 지난 월요일에  다시 찾아가 봤답니다.

 

이 곳이 청도에 있는 부야 한의원이에요. 사진에는 입구만 찍혀있지만.. 한의원이 아주 큼직했어요.

 

평소 사상체질도 궁금하고 친구도 추천을 해줘서 멀리 까지 왔답니다. 

 

입구에 신발을 벗어 놓고 들어 가시면 돼요.. 신발을 도난당할 수 있으니 불안하신 분은 따로 검은 비닐이 나오니 

거기에 담아서 들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입구에서 들어왔을 때 모습이에요.

 

이곳에서 접수를 하면 직원 분이 오셔서 안내를 해주신답니다.

 

여기 부야 한의원은 원장님이 많으셔서. 따로 예약을 안 해도 바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어요.

 

원장님은 10분이 계시고 다 여자 원장님이신 듯해요...

휴진이신 원장님과 진료 가능하신 원장님이 표시되어 있어요.

 

담당 직원분이 우리의 신상을 적고 혈압을 체크해 주셨어요...

 

이곳에 앉아서 대기를 하면 방송으로 호출해주세요.

 

각 테이블마다 맛볼 수 있게 한약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커피와 다과들이 있으니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어요.

 

잠시 앉아 있었는데 바로 호출해주셨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중입니다.. 계단이 아니라 편하게 올라갔어요ㅎㅎ 

 

2층도 엄청 넓어요... 중간중간 앉을 수 있는 소파와 테이블들이 많이 놓여 있었어요.

 

각 방마다 원장님들이 계시고 우리는 세명 다 오른쪽에 보이는 이지연 원장님 방에 들어갔어요.

 

여기 앉아서 기다리고 한 명씩 한명씩 들어가서 상담하고 진료를 받았어요

 

진료시간은 5~10분 정도였어요..  상담을 하고 체질을 측정하였는데 저는 태음인이 나왔어요..

 

이때까지 소양인으로 알고 있었는데..  태음인이라니... ㅎㅎ 이래서 전문가한테 물어봐야 되나 봐요.

 

같이 갔던 동생은 태음인인 줄 알고 있었는데 소양인으로 나왔고, 지니도 소양인으로 나왔어요

 

체질은 인체의 설계도..

 

진료를 마치고 다시 1층으로 내려가 차를 마시며 대기하고 있는데...

 

다른 직원분이 저희 자리에 오셔서 상담을 해주셨어요.. 한 명씩 한명씩 원장님이 내려 주신 진료 결과에 따라 상담을 해

주셨답니다...

 

특별히 몸이 좋지 않았던 동생이 상담을 하면서 많은 감동을 받고 돌아갔어요.ㅎ 

 

상담 선생님은 우리를 다 아는듯한 느낌이었어요.  왜 어디가 안 좋고 왜 어디가 아프고 성격도 이렇고 저렇고, 

마치 점 보는 느낌 ㅎㅎㅎㅎ  어떻게 저렇게 다 알 수 있지?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사람 체질마다 간이 좋고 나쁘고, 폐가 좋고 나쁘고 이런 게 나눠져 있어서 그거에 맞게 생활하고 음식을 먹고 해야 한다고 해요. 

 

또 체질마다 해로운 음식과 이로운 음식들이 있는데

 

열이 많은 체질이 열을 많이 발생시키는 음식을 먹으면 안 좋은건 다 아시죠?  그렇듯 각 체질마다

 

이롭고 해로운 음식이 있기 때문에 음식만 잘 먹어도 건강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왜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해로운 음식에 있는지...ㅠㅠ  특히 돼지고기, 닭고기.... 

 

다행히 가끔 먹어도 된다고 해요 ㅎㅎ 특별히 신경 써서 먹으면 좋지만  그렇게 먹기 힘드니 가끔씩 먹다 보면...

 

그리고 그체질에 맞춰 지다보면 음식도 자연스럽게 이로운 것들만 먹게 된다고 해요

 

이렇게 상담을 세명에서 두시간정도 한듯해요... 선생님 피곤 하실듯

 

동생은 여기서 약을 지어 먹고싶어서 약을 주문했고...

저와 지니는 약을 먹지 않아도  운동과 음식 조절만으로 충분히 건강 해 질수 있다고 해요...

 

상담을 끝나고 집에 돌아가려는데  상담 선생님께서 멀리서 와줘서 고맙다고 

2만 오천 원짜리 한약을 세명에게 모두 주셨어요..  ㄷㄷ 아 그리고 부야 한의원 벽걸이 시계도 선물로 주셨어요

진료비 1만 원 내고  이런 걸 받아도 되나요 ㅠ 

 

상담을 너무 친절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다음에는 가족들 동반해서 가보고싶어요 ㅎ

 

 

 

부야한의원 : 네이버

한의원 · 수요일 휴무,매일 09:00 - 17:00

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