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my review/일상리뷰

순천 셀프세탁, 코인세탁소 '워시엔조이' 이불빨래 하기

반응형

집에선 이불 빨래하기 힘드시죠..

 

저희는 가끔 셀프 세탁소에서 이불 빨래를 한답니다.

 

집에 있는 이불 커버 베개커버 침대커버 다 쓸어 모아서 샵 근처에 있는

 

코인 세탁소에 다녀왔어요

워시 엔조이입니다

 

집 근처로 갈땐 집근처 크린토피아를 이용하는데 

 

오늘은 샵에 있는 이불도 같이 가져갈 겸 이곳으로 왔어요

생긴 지 얼마 안 된듯한 깔끔 깨끗이에요

세탁 종류와 가격표입니다

 

항균세탁, 친환경 세탁은 뭔지 모르지만 가격이 더 비싸네요

 

차이점을 잘 모르기에 전 표준세탁을 선택했어요

이곳은 현금결제도 되지만 카드를 따로 발급받아 충전식으로 사용도 가능해요

 

카드를 쓰면 포인트가 생겨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유익할 듯

이 기계로 회원가입 및 카드 발급 충전이 가능하답니다 

 

저희는 이전에 갔을 때 구입한 카드로 충전해서 사용했어요

 

블랙 카드예요 첫 구매인데 VIP 카드로 나오네요 ㅎㅎ

카드가 없으신 분은 카드 구입. 충전을 누르시고

 

카드가 발매되면 다시 카드구입.충전을 누르세요

카드 충전을 누르신후

카드를 카드 투입기에 넣고

충전하고 싶은 금액을 돈 넣는 곳에 넣으시면 됩니다

 

저희는 기존에 사용했던 포인트가 있어서 

 

만원이 면 충분할거라 생각하고 만원만 충전 했어요

충전을 하시고  세탁기 앞으로 갑니다

 

대형 세탁기와 초대형 세탁기가 있어서

 

빨래 양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빨래를 집어넣고 문을 닫고 문고리를 닫힘으로 살짝 돌리면 됩니다

 

운동화 세탁기는 따로 있으니 여기 세탁기에 넣으시면 안돼요

 

기계고장의 원인이 될수 있답니다 

 

기계 조작을 안 하고 포인트카드를 리더기에 인식하면 

 

표준 세탁이 바로 되었어요

 

다른 세탁 원하시는 분은 아래 원하시는 세탁을 누르신 후

 

동전을 투입하거나 포인트 카드를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초대형 세탁기 6.500원  36분 세탁됩니다

빨래를 기다리는 동안 이곳에 앉아서 기다리시면 돼요

 

티브이도 있고 와이파이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네요^^

빨래가 끝나면 옆에 있는 건조기로 이동합니다

 

빨래를 옮길 수 있는 카트가 있어요

카트에 빨래를 담고 이동~

건조기는 4분당 500원이에요

 

평균 30분 정도면 다 건조가 된다고 하는데

 

저는 조금 더 아끼고 싶은 마음에 24분 3000원만 사용했어요

 

건조기는 카드기에 카드를 한번 댈수록 500원씩 사용된답니다

운동화 전용 세탁기도 있어요

 

그리고 운동화 건조기도 같이 있어요 

 

운동화를 빨지 않더라도 가끔 저기서 건조만 해도 될듯해요 ㅎㅎ

 

24분 후 건조가 끝나고 빨래를 확인해보니 뽀송뽀송했어요

 

빨래가 덜 말랐으면 오백 원씩 추가해서 더 건조하면 돼요

 

건조대 뒤에 바로 빨래를 갤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요

 

이렇게 대충 접으면 빨래 끝~~~~

 

총 9.500원 사용했고 1시간 소요되었네요 

 

빨래량은

퀸사이즈 침대커버 1, 침대 매트 1, 이블 커버 1, 베개커버 4,

쿠션 커버 4, 작은 쿠션 2, 싱글베드 메트 1, 담요 1

 

https://v4.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151800065&_ts=15796720704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