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my review/맛집리뷰

청도 육회비빔밥 맛집 가마솥 국밥

반응형

청도 부야 한의원에서 상담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맛집 중 한 곳인 '가마솥 국밥'에 다녀왔어요~~

 

청도역 근처인, 한의원에서 차로 10분정도 가면 있는 곳이었어요.  

 

광양에도 가마솥국밥집 유명한 곳이 있는데.  가마솥 국밥이라는 이름은 이제 믿고 가도 될 듯해요 ^^

 

 

여기가 청도 맛집인 가마솥 국밥집 이에요. 

 

이름만 듣고 옛날 기왓집같은 가게 모습을 상상했는데, 아니었어요 ㅎㅎ

 

 

내부 모습이에요. 오후 3시쯤에 갔는데도 손님이 계속 왔답니다...

 

앞에 앉아계신분이 사장님인듯해요. ㅎ 

 

이 곳의 메뉴판 이에요. 

육회, 뭉티기, 육회비빔밥, 가마솥 국밥이 4종류의 메뉴가 있어요.

 

뭉티기?? 뭉티기는 처음 들어보는데

뭉텅뭉텅 썰어낸 한우 생고기를 참기름, 다진 마늘, 고춧가루로 만든 양념장에 곁들여 먹는 음식으로,

대구의 향토 음식이라고 해요.

 

저희는 육회비빔밥을 먹으러 왔지만, 가마솥국밥 맛도 궁금해서, 육회비빔밥 두 개와 가마솥 국밥 하나를 주문했어요.

 

짠~ 육회비빔밥과 가마솥국밥이 나왔어요. 기본 반찬은 김치와 겉절이 고추가 나와요!

 

육회비빔밥. 비빔그릇에 상추를 잔잔하게 썰어놓고 그위에 양념한 육회를 올려 나왔어요.

 

보통 육회비빔밥은 빨간색 양념을 먹어왔는데... 여긴 빨간 양념이 아니었어요.

 

육회 위에 공깃밥 하나를 올려서 비벼 먹어요~

 

잘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밥알과 상추와 육회가 골구로 섞여 있어요^^ 

 

크게 한숟가락 떠서 ~~ 냠냠!!! 

 

예전 다른 지역에 있는 육회비빔밥 맛집을 갔었는데.. 실망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별 기대 안 하고 먹었는데....  한입 먹고 감탄했네요^^

 

부드럽고 고소한 맛! 양념 안에 뭐가 들어갔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자극적인 양념은 없었어요..  셋 다 육회 비빔밥 맛있다고 놀랬네요.  다들 이때까지 먹은 육회 비빔밥 중

최고라고 했으니 맛으로는 더 할 말이 없어요!! ㅎㅎ

 

밥 한 톨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답니다.^^ 또 먹고 싶어요 

 

짠~ 이것은 가마솥 국밥이에요.. 겉모습은 그냥 평범하죠?ㅎ

 

사실 맛은 그냥 평범했어요.  육회 비빔밥이 너무 맛있어서 일까.. 국밥은 평범한 소고기국밥.

오히려 간이 조금 짠 느낌이었어요. 

국밥 안에 들어있는 소고기는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이 집은 소고기가 맛있나 봐요.. 육회비빔밥 맛 비결도 소고기일까요? 비법을 알고싶네요ㅎㅎ

 

청도 소가 유명해서 소고기가 맛있는 걸까요?

 

청도 소싸움 축제?

청도는 소싸움 축제로도 유명해요.

매년 3월 경에 열리는 축제로 한국에서 가장 큰 소싸움 축제라고 합니다

문화관광부에서 선정한 대한민국의 10대 지역 문화 관광축제 중 하나라고 해요.

 

소싸움이 시작된 것은 오래전 소가 농사에 이용되면서부터라고 추측하지만 정확한 기록은 없어요.

신라가 백제와 싸워 이긴 기념 잔치에서 비롯된 설과, 고려 말에 생겨난 놀이라는 설이 구전되고 있다고 해요.

 

소싸움에 출전하는 소는 1대 1로 대결하는데 서로 머리를 맞대고 싸우다가 먼저 머리를 돌려 달아나면 패배.

소싸움에도 씨름처럼 기술이 있다고 해요. 그 기술들을 미리 연습해서 출전하나 봐요.

머리 치기, 밀치기, 모둠 치기, 목 치기, 옆치기 뿔걸이와 뿔 치기, 들치기 등 다양하다고 해요.

 

소싸움은 구경 가고 싶지만 안쓰러운 맘이 들 것 같아서 패스~~~ 

 

 

청도가마솥국밥 : 네이버

리뷰 242 · 생생정보통 745회

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