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my review/맛집리뷰

순천 조례동 24시 콩나물 국밥, 콩나물의 효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른한 일요일 오후 입니다~ ^^

 

아침 저녁 온도차가 커서 감기 걸리기 딱 좋은 시기네요...

 

코로나 바이러스도 예방하고 감기도 예방할겸 손발 깨끗히 씻으시고 마스크 착용도 생활화 하시면 

 

좋을듯 해요~ ^^

 

이번포스팅은 조금전 점심을 먹으러 다녀온곳

 

콩나물국밥 생각나면 들리는 곳

 

가성비 갑 콩나물국밥 24시 전주 콩나물국밥 순천 조례점 

 

콩나물은 숙취해소로 좋아 해장에도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주말 점심엔 손님이 북적북적 이네요^^

 

 

 

간판에 당당하게 3.900원 ㅎㅎ 편의점 도시락 가격이에요 

 

주차는 가게 앞 길가에 주차해주시고 가면 될듯해요

 

저희는 일요일 점심에 다녀왔는데 손님은 꽉 차있고 가게 근처로 차들이 주차되어 있지만 

 

그래도 주차할 자리는 충분했어요

 

가게 내부 모습.. 화장실을 나오면서 찍었어요. 오른쪽 옆쪽에도 테이블이 더 있답니다.

 

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는 음식점 ^^

 

 

가격도 저렴한데  더 저렴하게 세트메뉴도 있어요 

 

콩나물국밥 두 개와 만두를 드시면 따로 주문하는 것보다 조금 더 할인된 금액에 드실 수 있어요^^

 

저희는 콩나물국밥 두 개와 갈비 만두 1판..B세트를 주문했어요

 

가게에 걸려있는 메뉴판 콩나물국밥, 김치 콩나물국밥, 황태 콩나물국밥

 

콩나물국밥 종류가 세 종류 있어요.  일반 콩나물국밥에는 오징어가 없고 김치 콩나물국밥에는 오징어가 들어 있답니다

 

어린아이가 먹을 수 있는 어린이 떡갈비와 수제돈까스가 있어요.  

 

돈까스를 먹어 보진 않았지만 옆 테이블에서 돈까스 맛있다는 소리를 들었어요 .. 

 

어린 자녀를 두신 분들은 아이들과 같이 오셔서 돈까스 시켜주시면 좋을듯해요 ^^

 

밑반찬이 나왔어요 콩나물 해장국 하면 빠질 수 없는 계란과 김치, 고추, 새우젓 .. 그리고 맛있는 오징어젓 ^^

 

 

 이렇게 셀프 코너가 있어서 부족하시면 직접 가져다 드실 수 있어요. 

 

지난번에 왔을 땐 다른 쪽에 앉아서 셀프 코너를 못 봤는데  여기 있었네요 

 

저렴한 가격에 반찬도 맘껏 먹을 수 있어요 

 

콩나물국밥이 나왔습니다~^^ 맑은 국물에 콩나물과 밥 그리고 조미김 가루

 

국밥에 날개란 하나를 탁!! 풀어서 먹어요 ^^

 

이건 개인 취향인데   따로 앞접시에 계란을 넣고 그 위에 해장국 국물을 조금 올려 살짝 익혀서 드셔도 맛있어요

 

전 저의 취향대로 계란을 국물에 풀어먹었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맛도 저렴할 줄 알았지만... 콩나물 해장국답게 정말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 굿

 

콩나물국밥과 잘 어울리는 오정어 젓~ 맛있어서 셀프 코너에서 리필 리필  ㅎㅎ

갈비 만두가 나왔어요~ 1판에 7개가 나와요. 

 

뭐가 급했는지 나오자마자 하나씩 집어먹고 사진을 찍었네요

 

속이 꽉 찬 갈비맛 만두예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계산하려고 카운터에 왔는데 카운터 앞에 뭔가 건강해 보이는 느낌의 과자들을 판매하고 계셨어요

 

거기에 옛날 아이스크림도 판매한답니다 

 

 

콩나물의 효능

1. 고혈압 - 항고혈압  펩타이드가 합류되어 있어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방해한답니다.

2. 골다공증 - 콩나물의 이소플라본은 골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3. 피부미용 - 풍부한 비타민C와 지방산이 있어 미백, 피부 노화 억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4. 숙취해소 - 체내의 알코올 분해, 배출을 촉진하는 아스파라긴 성분이 풍부합니다.

5. 다이어트 - 100g 당 30 Kcal의 저칼로리에  포만감이 잘 들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24시전주명가콩나물국밥 순천조례점 : 네이버

리뷰 4

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