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my review/맛집리뷰

순천 김치찌개 맛집 영희네 김치찌개

반응형

동네마다 김치찌개 맛집은 다 있죠??ㅎ

 

오늘은 조례동에 위치한 김치찌개 맛집  영희네 김치찌개를 소개해드릴게요^^

예전 지나가는 길에 김치찌개 간판에 많이 보이길래 '아 이 동네는 김치찌개 동네 인가보다' 했죠 

 

그런데 그 간판이 전부 한집이었네요 ㅎㅎ  김치찌개 간판이 4~5개가 한 골목에서 보였던 거 같아요 @@

 

흔한 이름인 영희..  국어책에도 등장하고 만화에도 자주 등장하고 심지어 사촌누나와 친구 이름도 영희예요 ㅎㅎ

 

그만큼 친숙한 이름으로 다가오는 느낌이라 그런지 편한 느낌으로 갔었어요

메뉴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 수육이 있어요 김치찌개는 점심, 저녁 가격이 다르답니다.

 

우린 김치찌개 2인분을 주문했어요 

 

가게에는 3분의 이모가 계세요 누가 사장님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세 분 다 엄마 같은 느낌으로 편하고 친절하게 해 주세요

 

여기는 제가 몇 달 전에 발견한 후로  점심 먹으러 자주 들렸던 곳인데 이모님들은 기억을 못 하시나 봐요 ㅠ

 

손님이 많아 정신이 없으셔서라고 생각할게요 ㅎㅎ  저도 손님들 얼굴 잘 기억 못 하는 편이라 

 

100% 이해합니다 ^0^

 

기본 밑 반찬들이 나와요 반찬은 리필 되니 소량으로 나온답니다.  이 집은 구운 김이 나오는데

 

그냥 구운 김일뿐인데 맛있어요 ㅎㅎㅎ  다 먹고 빈 그릇만 있었는데 이모님이 보시고 왜 더 안 먹냐고 하시면서

 

더 가져다주셨어요.. 먹고 싶으면 더 가져다 먹어도 되나 봐요 ^^

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큼직하게 썬 두부와 통김치, 돼지고기 덩어리 그리고 큼직한 대파 ㅎㅎ

 

전 대파 크게 나오는 거 먹기 불편해요 ㅋㅋ 파는 작게 썰어 먹으면 좋은데 큼직한 건 이상하게 잘 안 먹어지네요;; 

 

 

크게 나온 재료들이 이렇게 가위로 마구마구 잘라 주신답니다 

 

파 좀 많이 잘라주세요~~ 

 

찌개가 국물이 싱겁게 보이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간이 딱이에요 맛도 아주 굿이랍니다.

 

 

보글보글 조금 더 끓여 줍니다 양은 냄비라 엄청 잘 끓네요  보글보글 끓어라~~

 

내가 완전 사랑하는 계란 후라이 ~~ ㅎㅎ 밥 위에 계란 후라이를 반숙으로 올려 줘요 ..

 

여자 손님들 에게는 조금 더 익혀서 나오는 듯해요

 

반숙 싫어하거나 좋아하시는 분은 주문할 때 미리 말씀하시면 좋아요

 

 

보글보글 김치찌개

 

맛있는 구운 김과 밥 위에 낙지젓을 올려 먹었어요~ 낙지젓 꿀맛^^ 

 

밥을 한 공기 뚝딱하고 아쉬워서 한 공기 더 시켰어요 

처음에 저 밥의 두 배를 주셔서 깜짝 놀라 남긴다고 덜어 달라고 했네요 ㅎㅎ 

 

손이 크세요 후한 인심 ^^

막걸리 아니에요~ ㅎㅎ  다 먹어 갈 때쯤 되니 이모님이 가져다주신 숭늉입니다  

 

여기서 밥 먹을 때 음식 조합이 너무 좋아요~

 

김치찌개+계란 후라이+구운 김 마무리 숭늉 ~ㅎ

 

전부 국내산만 사용하는 곳이에요 굿굿 

 

가게 내부 모습이에요.  조금 늦은 점심에 갔는데 손님들이 계셔서 손님들 다 나간 후 찍었답니다..

 

우린 밥 다 먹고 티브이 보다가 재미난 장면이 나와서 그거 본다고 죽치고 앉아 있었네요.ㅜ

 

빨리 치우고 쉬셔야 하는데 진상이었어요 ㅎㅎ   

 

그래도 이모님은 친절하게 중요한 장면 보지 않고 가면 후회한다고 다 보고 가시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계산하고 나가려는데 문 앞에 있는 소주, 맥주 병뚜껑들... 어마어마하네요 저게 다 몇 병인지 

 

저거 말고도 옆에 새로 채우고 있던 통이 반 정도 차 있더라고요  정말 알콜 소비량 1위 대한민국 ^^

 

영희네 김치찌개 영업시간입니다  

점심 11:30~15:00 까지

저녁 17:00~21:30 까지 

일요일은 휴무네요 ^^

 

 

영희네김치찌개 : 네이버

리뷰 22 · 매일 11:30 - 15:00,매일 17:00 - 21:30

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