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Anything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실시간 현황 해외여행 가도 되나요?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로 세상이 떠들썩 하지만 난 상관없겠지 하면 안위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태국에 평소 가보고 싶었던 컨벤션이 열린다는 것 을 확인하고 재빨리 비행기 표를 알아봤는데

 

편도 왕복 40만 원에 나왔네요  출발 이틀 전이라 훨씬 더 비쌀 줄 알았는데  더 저렴하더라고요.

 

그것도 편도로....   누군가 단체로 취소했나 싶어 얼른 예약하려고 하는데 여권번호를 몰라서 잠시 미루고

 

여행 보험과 와이파이 도시락을 먼저 예약했답니다..

 

그러고 태국 호텔과 관광지를 검색하고 있는데...

 

검색 도중 발견한 "한국 16번째 확진자 42세 한국 여성 태국 여행 후 증상"

 

불안 불안해서 예약을 조금 더 미루기로 하고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알아보는 도중 여행계획 잡았다가 취소 한사람들이 어마어마 하다는 것을 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비행기 값이 쌌었나 봅니다....

 

감염자 현황 실시간 링크는 제일 아래로 내려가면 있어요

 

저 위에 분석 표를 보면

 

중국만 위험하지, 다른 나라는 아직 감염자 수도 미비하고  사망자도 거의 없어서 안전해 보여요

 

우리나라 감염자 16명 과 태국 19명과는 별 차이도 없다고 생각하고 다시 여행 계획을 세우려 했지만

 

계속 불안한 맘이 들었네요 ..  여러 나라 사람이 모인 공항도 위험하고 잠복기가 1~14일 이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으니 더 불안할수 있겠다 생각했어요.

 

몇몇 나라는 중국인 입국 금지시킨 나라도 있지만  우리나라와 태국은 입국 금지를 하지 않았어요.

 

입국 금지 당하면 기분이 좋지는 않을 듯하지만...   중국 정부에서 우한 지역 사람들을 

 

돌보고 관리 해줘야 하지 않았었나 생각이 드네요.!

 

저는 결정 적으로 여행을 취소하게된 이유가 밑에 사진을 보고 나서입니다.

 

 2019년 12월 30일 ~2020년 1월 22일 중국 항공 서비스 앱 데이터로 분석한 

 

우한 탑승객 해외 목적지 순위라고 합니다

 

태국이 압도적 1위!! 가깝기도 하고 입국이 까다롭지 않아서 1위를 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도 4위에 있네요.. 분명 입국자들을 위해 예방하고 조치를 취했겠지만 

 

내가 태국 여행을 가서 코로나에 걸릴 확률도 매우 낮겠지만.... 

 

안 가는 것보다 훨씬 높을 거라는 생각에 여행을 취소하기로 했어요 ㅠ

 

너무 가 보고 싶은 컨벤션이지만 어쩔 수 없었답니다. 

 

다행히 여행 보험과 와이파이 도시락은 출국일 전이라 환불이 가능했어요.

 

괜히 갔다가 혹시라도 감염되어 온다면 나 말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해를 끼칠 수 있으니 

 

다음으로 미루는 게 맞다고 생각했네요 

 

혹시라도 해외 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안가고 미루는데 한표 올립니다 

 

-----------------------------------------------------------------------------------------------------------

모두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수시로 손을 흐르는 물에 씻어 주시고 외출 하실 때 마스크 착용도 꼭 하세요 ..

 

그리고 기침할때에는 옷 소매로 입을 막고 하시고 코로나 바이러스 대표 증상인

 

발열,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이 있으시면

 

질병관리 본부 콜센터  국번 없이1339  로 전화주셔서 상담 받으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한국, 중국 및 세계 각 국가들의 통계 및 뉴스 등을 취합하여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wuhanviru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