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Tattoo

나의 별자리는 무엇일까? 3000년 만에 바뀐 별자리 확인

반응형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를 보고 장영실은 정말 대단하신 분이라고 거듭 생각하게 되었어요.

 

조선 시대의 과학자인 노비의 신분에서 종 3품에 오른 '장영실'!!!

 

그의 업적은 어마어마하죠 측우기를 최초로 발명하고 물을 이용하여 시간을 재는 자격루,

 

특히 관심이 갔던 분야인 천체운행을 관측하는 기구 '혼천의' 어떻게 점으로만 보이는 별들을

 

관찰할 수 있었을까?  정말 대단하죠!! 그 수많은 별들을..  

 

오늘은 한국의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몇년전에 별자리가 바뀌었다는 글들을 최근에 보게 되었어요..ㅜ  별자리가 어떻게 바뀌지? 왜 바꿔? 누가??

 

별자리에 대해 전혀 모르기에 놀라기만 했네요^^;;

 

그럼 3000년 만에 바뀐 별자리가 왜? 어떻게? 바뀐 건지 알아봐요~

 

우리가 알고 있는 기존 별자리예요. 모두 자신이 태어난 날의 별자리는 다 알고 계시죠? 

 

저는 2월 14일에 태어나서 물병자리랍니다^^

 

기존 별자리에서 뱀주인 자리가 새로 생겼어요!

 

전갈자리와 사수자리에 뱀주인자리가 들어오게 되면서 염소자리부터 한 칸씩 뒤로 이동했네요..

 

뱀주인??? 뱀주인자리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유명한 의사 아스클레피오스의 별자리로 알려져 있다

인류 최초의 의사인 그 는 우연히 뱀에게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식물을 알게 되었고, 사람까지 살려내는

의술을 만든다. 아스클레피오스가 너무 많은 사람을 살려내자 지옥의 왕이었던 하데스는 영원히 살 수 없는

인간 세계의 질서가 파괴되는 것을 두려워하였다. 제우스 역시 같은 생각으로 질서를 파괴한다고 생각하여

아스클레피오스를 번개로 죽인다. 하지만 제우스는 아스클레피오스의 의술만은 기리기 위하여 별자리로 

만들었다고 한다.

 

죽음까지 살려내는 의술.. 과연 이런 게 존재한다면 득일까요?  독일까요? ㅎㅎ

 

 

3000년 만에 왜??

원래는 별자리가 12개의 별자리여서 황도 12궁이라고 해요.

그런데 이 뱀주인자리가 발견되면서 황도 13궁으로 바뀌었어요.

3000년 동안 바뀌지 않았던 별자리가 바뀐 이유는 지구의 자전축이 바뀌는 과정에서 별자리가 바뀌었다고 합니다.

 

 뱀주인자리는 이렇게 생겼어요..

 

생일이 11월30일~12월17일 인분들은 새로운 별자리를 가지게 되셨네요~^^

 

그럼 저는 물병자리에서 염소자리로 바뀐걸까요?

 

아닙니다!!! 바뀐별자리가 적용되는건 2009년생 부터라고 해요

 

그 전에 태어나신 분들은 바뀌기 전의 별자리를 그대로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