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Anything

픽셀라이저(facepixelizer) 간편하게 사진 모자이크 하기

반응형

인터넷에 사진을 업로드할 때 가끔 모자이크가 필요할 때가 있더라고요. 라이트룸 같은 사진 보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지만 번거롭고 복잡한 게 싫으실 땐 픽셀라이저에서 쉽고 간편하게 모자이크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픽셀라이저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사진을 넣고 모자이크 하고 싶은 부위를 선택만 하면 됩니다. 

아래 설명을 따라 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어요. 

 

페이스픽셀라이저(Facepixelizer)

 

Facepixelizer | Pixelate - Blur - Anonymize

Protect the privacy of your friends on Facebook with facepixelizer.com

www.facepixelizer.com

 

 

픽셀라이저 사용방법

위에 있는 픽셀라이저 주소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모자이크 하실 사진을 Drop Image Files Here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세요.

 

 

저는 임의로 디즈니 공주들의 사진을 넣어봤습니다.

 

 

픽셀라이저는 오토와 수동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데 오토는 사진에 나와있는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잡아주는 기능입니다. 오토를 사용하시려면 Auto를 선택하시고 위에 있는 Face Detection에서 Pixelize를 선택하면 사진에 얼굴은 인식하여 모자이크 처리를 해줍니다. 14명의 공주들 중에 3명만 인식을 하네요;;ㅎㅎ  아무래도 비현실적인 얼굴이라 인식을 잘 못하나 봅니다. 

 

Blur를 선택하시면 얼굴 자동인식으로 모자이크 대신 블러 처리가 됩니다.

 

GF를 선택하시면 얼굴 인식되는 곳에 가면이 씌워진답니다.

 

 

 

모자이크를 원하는 곳에 넣고 싶으면 수동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Manual를 선택하시고 아래쪽 블러, 픽셀라이저, 솔리드 중 선택하시고 사진에 모자이크 하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지정하면 됩니다. 먼저 Blur를 선택하고 아래쪽에 있는 공주들을 지정해봤습니다. 살짝 뿌옇게 나오네요! 

 

더 진하게 블러를 넣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Size를 가지고 조절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으로 갈수록 사진처럼 더 진해진답니다.

 

사진에 모자이크를 수동으로 넣고 싶다면 Pixelize를 선택하시고 사진에 모자이크 하실 부분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모자이크 사이즈를 가장 약하게 지정했더니 얼굴 형체를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만 모자이크가 되었네요.

 

사이즈를 가장 크게 한 후 지정을 하니 이번엔 형체를 전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모자이크 처리가 되었습니다. 모자이크 사이즈를 조절하시면서 넣을 수 있어서 좋네요.

 

이번엔 Solid를 선택해봤습니다. solid는 정말 까맣게 만들어 버리네요. 사이즈를 작게 하거나 크게 해도 똑같이 까맣게 표시됩니다!

 

가운데 있는 공주들 세명의 얼굴에 각각 Solid와 Blur, Pixelizer를 수동으로 넣어봤습니다.  뒤로 돌리고 싶다면 아래쪽에 있는 Revert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을 저장하시려면 Save Image를 클릭하면 바로 저장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저는 모자이크 작업은 주로 여기서 하는 편입니다! 아주 간단하고 빨라서 좋더라고요~^^

반응형